매우 오랜만입니다.

 

학교 공부에 치이고 알바 구하느라 치이고... 바쁘군요.

 

저번에 댓글 중에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위로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이 계셔서 보충 설명 겸 올립니다.

일단 빨간 박스가 있는 곳이 타임라인 입니다. Spine2D는 애니메이션 제작 중에는 30프레임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야 하죠.

 

밑을 보시면 이러한 -와 + 값을 가지는 바가 하나 있습니다. 이걸 끝까지 높여 놓으면 타임라인을 1프레임 단위로 볼 수 있고, 완전히 줄여버리면 100프레임 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길이가 다른 애니메이션들을 만들 때의 편의를 위해 존재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만약 자신이 만든 애니메이션이 너무 빠르다, 혹은 너무 느리다 싶을 때가 있죠. 그럴 때면 바꾸고 싶은 부분을 이렇게

드래그로 잡아주시고 늘리거나 줄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프레임 단위 질문이 이걸 말하시는 것 같기는 한데 맞는지는 모르겠군요... 만약 다른 부분이 궁금하시다면 다시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빠른 시일 내에... 포스팅을 하겠... 죠? ㅎㅎ

 

오랜만에 글 올린 겸 박차를 가해야겠군요. 다음에 돌아오면 Pro 버젼의 Mesh 사용법을 다루겠습니다.

 

 

신고
  1. 김택권 2017.02.18 20:13 신고

    강좌 잘 읽었습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프레임단위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어렵다고 하는건
    이전프레임과 다음 프레임을 함께 보는 기능을 이야기 할 겁니다.
    애니메이션 툴로 유명한 플래시에서는 어니언스키닝 아라고 되어 있는
    기능이지요.

    • ArtChicken 2017.02.18 20:19 신고

      어니언 스키닝이 혹시 투명하게 다음컷이 보이는 기능인가요? 스파인에도 고스팅 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그에 대한 부가 설명을 글에 덧붙이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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